:: 로드 아일랜드 한인회 - Korean-American Association of Rhode Island ::
한인회 소식

옛 공고 This is 2016!!

2016.10.17 19:55

rikorean 조회 수:265

10132016년 뉴욕 타임즈 (NYT) 신문  TIMESVIDEO  “#This is 2016”라는 제목으로 어떻게 2016년에도 이런일이 일어날수가 있는가이라는 동영상을  웹사이트에 올렸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http://www.nytimes.com/video/us/100000004706646/thisis2016-asian-americans-respond.html

 

이민 2세인 Michael Luo  본인에게 “go back to China”라고 말한 사람에게  보낸 공개서한을 발표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많은 동료 아시안 이민 2세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나누는 동영상입니다그중에 다수의 한국인 2세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미국에 이민와서  자식을 키우고 살아가는 분들은 이 동영상을  꼭 보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여기에 나오는 젊은 2세들이 바로 우리들의 아이들 이니까요.

우리 이민 1세대들은 어느정도의 차별대우는 당연하게 받아들입니다. 우리들은 이민자이어서 언어의 벽과 새로운 문화의 적응들이 어쩔 수 없이 짊어져야 할 짐이기에 미국 사회에 100% 흡수되어 산다는 것이 어렵다는것을 인정합니다. 그리고 이민 1세대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Korean-American)가 분명하므로 언어/문화 적응을 현실로 인정하고 노력하며 미국사회에 적응하여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려고 합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태어나서 살고있는 우리들의 자식들은 이민 1세인 부모들이 격는 그런 문제점들이 없이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으리라 믿어왔읍니다왜냐하면 우리들의 자녀들은 미국에서 태어난 미국시민이고, 언어/문화에 문제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동양사람이라는 이유로 많은 수모를 격고, 영어를 완벽하게 하는것 조차도 호기심의 대상이되니 기가막힐 노릇이  아닐 수가 없읍니다. 이런 경험을 2016년에도 격는다는것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미국의 인종 문제는 많이 향상되어 왔으나 아직도 갈길이 멉니다.  

이 동영상을 자녀분들에게 보여주고 인종문제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눌수 있는 기회를 갖으면 좋겠습니다.    

 

P.S  본인은 2012년에 보스톤 코리아에 인종문제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관심이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bostonkorea.com/news.php?code=&mode=view&num=15257


조 봉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