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드 아일랜드 한인회 - Korean-American Association of Rhode Island ::
한인회 소식

메모리얼데이 추모식이 2023 5 2912:00 Exeter Veterans Memorial Cemetery 있는 한국전 기념비 앞에서  가졌습니다

 

이날 추모식에는 챕터 2, 3 참전용사님들과 사모님을 모시고 지상욱 회장, 김창연 홍보간사, 강순 총무간사, 윤광옥 문화위원장, 조봉섭 건물 위원장, 그리고 한인회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같이하여 주셨습니다.  

한인회에서 화환을 준비하여서 참전용사 대표 Robert Joworski님과 지상욱 회장께서 헌화를 하였습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함께 미국, 한국 국가를 합창하였습니다

 

올해에는 한국전쟁이 발생한지 70년이 되는 해 입니다. 한국전에 살아오신 참전용사분들께서 손수 모금하시어 건립하신 기념비가 오랫동안 외부 기후에 노출되어서 페인트가 벗겨지고 먼지와 이끼가 덮여서, 부분적으로 이미지가 손상되어 있습니다. 한인회에서는 전문가를 고용하여 기념비를 깨끗이 청소하고 페인트하여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하려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비용은 2021년 챱터2 참전용사분들이 정기활동을 마무리 하시면서 남겨진 회비 전액을 한인회에 기부하셨는데, 한인회 이사회에서 이 복원프로젝트에 사용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추모식이 끝난 후에는 North Kingstown 있는 Gregg's Restaurant에서 점심 식사를 하였습니다.  

 

unnamed.jpg

 

pic 2.jpg

 

 

pic 3.jpg

 

pic 5.jpg

 

pic 6.jpg

 

pic 7.jpg

 

pic 8.jpg

 

pic 10.jpg

 

IMG_2780.jpg

 

IMG_278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