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20:14
"Sounds of Korea" full video is avaialable in our YouTube site here. Enjoy!!
https://www.youtube.com/watch?v=XdqPpkU77M8
2022년 광복절/한국의날 기념식 후기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8월 14일 일요일에 2022년 광복절/한국의 날 기념 행사를 프로비던스에 있는 Bishop McVinny Auditorium에서 갖었습니다. 광복절 기념식과 한국의 날 선포식에 이어서 국악 공연 “Sounds of Korea” 로 성대하게 진행되었고, 기념식과 공연후에는 한국음식으로 저녁식사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날의 행사는 ‘만남의 자리’ 로 기획하여서 RI 한인동포와 지역사회의 여러분들을 초대하여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나누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한인회 재무 Suzanne Sharky (한인 차세대)의 행사 개장을 시작으로 강순 사무총장께서 귀빈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RI 주지사 Daniel McKee께서 한국의 날 선포문을 낭독한 후에 지상욱 회장님에게 전달하여 주셨습니다. US 상원의원Jack Reed, 보스톤 총영사 유기준, Rhode Island State Council on the Arts Community (RISCA) Director of Community Arts Elena Patino 께서 참석하여 기념식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600여명이 넘는 많은 참가자들께서 기념식과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후에는 한인회에서 한국 음식 (불고기, 잡채, 떡볶이, 만두, 밥, 꿀떡) 으로 저녁 식사대접을 하였습니다. 참석하신 손님들이 흥겨운 국악 공연 관람후에 한국음식으로 저녁식사까지 즐길 수 있어서 모두 만족해 하며 고마워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한국 문화와 음식에 익숙하여서 이날의 ‘만남의 자리’가 더욱 화기애애하였습니다. 저녁식사 음식은 수라 프라비던스 식당과 형제 떡집에서 주문 하였습니다.
이번 국악공연은 한인회에서 그동안 광복절 기념 행사에 공연을 맡아 왔으며 가야금수업을 지도했던 오정희님의 지휘하에 기획되어 다양한 장르의 한국음악과 K-pop, 한국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90분 동안 진행된 공연은 윤광옥 문화위원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국악밴드 지화자 G-Hwaja 의 작곡가 김유신님의 대표곡 Sound of Korean Soul 과 함께 한충은님이 작곡한 자작곡들, 국악가요, BTS의 대표곡 등 다양한 한국음악을 선보이며 국악이 현대음악과의 세련된 퓨전으로 잘 조화되어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음악과 함께 가야금산조 합주가 있었고 멋진 삼고무, 검무, 난타, 부채춤이 차례로 관객들에게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뉴욕/뉴져지, 테네시, 로드아일랜드, 한국에서 오신 특별 출연자들로 구성된 글로벌한 규모의 공연이었습니다. 한충은님(KBS국악관현악단)은 우리나라의 대금,소금 연주자의 대가이며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연주자 중 한분입니다. 또한 거문고 연주자인 박은혜님(중앙대 겸임교수)은 이번 국악공연을 위해 초청되어 멋진 거문고의 소리를 들려주셨습니다. 기타리스트 정수완님은 네쉬빌에서 먼 발걸음을 해주신 세계적인 기타리스로써 BTS, 엑소, 아이유 등 한국의 유명인들의 노래와 앨범에 연주를 해주고 있는 분입니다.
오정희선생님과 가야금과 국악가요를 부른 김서연양은 오정희선생님의 수제자이며, 그동안 한인회와 RISCA 가 주최하는 많은 행사에 참여하여 공연해주고 있습니다. 한국 방송에 출연하여 잘 알려진 보칼 제이먼님과 브라운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대박팀의 k-pop 공연은 청중으로 부터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마지막 무대에는 모든 출연자가 나와 아리랑을 함께 부르며 대형 태극기의 등장으로 관중들의 감탄사가 흘러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악과 무용을 성공적으로 연출하여 기획해주신 오정희 선생님이 이끄는 ‘지화자 국악밴드’ 팀과 강은주 선생님이 이끄는 ‘우리가락 한국문화 예술원’ 단원분들께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와 지역사회 모두가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특히 오정희선생님은 우리 한인회 행사에 국악공연을 만들고 이곳에 거주할때 RISCA에서 Arts Fellowship 그랜트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행사의 시작 전후로 많은 차세대와 한인회원 자원 봉사자들이 한인회에서 준비한 Volunteer 티-셔츠를 입고 손님들을 안내하고, 식당에서 식사 대접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은 한인회의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데에 커다란 힘이 되어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동안의 코로나 팬데믹을 겪고나서 우리 모두가 불안감과 피곤함을 떨구어 버리고, 이처럼 많은 분들이 함께 귀중한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되어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2022년 광복절/한국의 날 ‘Sounds of Korea’ 행사를 위해 Rhode Island Expansion Arts Program (RIEAP), 재외동포재단, 보스톤 총영사관이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로드아일랜드의 개인 ,단체, 비지니스에서 후원해 주신 동포 여러분의 무한한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PLATIMUM, >$500, GOLD, $300-499, SILVER, $100~299). 마지막으로 지난 봄부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신 한인회 임원, 문화위원회 위원분들 모두에게 아낌없는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공연 동영상은 곧 올리겠습니다.
2022 "RI Korea Day" Proclamation by Governor Dan McKee
"Sounds of Korea' Program Brochure
자원 봉사자
US 상원의원 Jack Reed, 자원 봉사자
박헌조 이사장, 지상욱 회장, 조봉섭, RI 주지사 Daniel McKee, US 상원의원 Jack Reed, 유기준 보스톤 총영사 부부
재무간사 Suzanne Sharkey
사무총장 강 순
회장 지상욱
문화 위원회 위원장 윤광옥 : Angela Sharkey
RI 주지사 Daniel McKee
RI Governor Daniel McKee presents the August 15, 2022 "Korea Day" Proclamation to KKARI President Sangwook Ji
US 상원위원 Jack Reed
보스톤 총영사 유기준
RISCA Director of Community Arts Elena Patino
삼고무 (Three Drum Dance)
지화자 밴드 (G-Hwaja Band)
정수완 (기타), 오정희 (가야금), 유재훈 (드럼), 박은혜 (거문고)
한충은: 대금 연주 (Daegeum Player)
제니퍼 전 (바이올린)
정수완 (기타), 오정희 (가야금 병창), 유재훈 (드럼)
강은주: 바람의 춤
윤광옥: 사회
검무(Sword Dance)
난타(Boys Drum)
오정희 가야금 산조
레베카 김
오정희
김서연
부채춤(Fan Dance)
Jamon Maple
오정희: 가야금 병창, 유재훈 (드럼)
김서연, 오정희: 가시버시 사랑
Jamon Maple and 대박 K-Pop (Michael Jia, Annie Liang)
윤광옥 (사회), 오정희
정수완, Jamon Maple, 유재훈, 오정희, 박근혜
감사 합니다 !!
After the show: some left the venue early for the Korean dinner...
인기 만점 '꿀떡'
*Photo credit: Christina 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