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드 아일랜드 한인회 - Korean-American Association of Rhode Island ::
한인회 소식

2018년 3월 4일 일요일 오후 2시 제 99주년 삼일절 기념 행사가 로드아일랜드 제일 한인 교회 소강당에서 열렸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에 이어 URI에 다니는 김지선 학생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해 주었습니다. 한인2세로서 완전한 한글 발음은 아니지만 열심히 준비해 온 모습에 모두다 큰 박수로서 칭찬해 주셨습니다.


이재영 회장의 인사말에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라는 옛 시를 회상하며 삼일절을 이곳 먼 이국에서 여러분들의 도움과 격려로 치루게 된것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이어 김용현 보스톤 총영사께서 문재인 대통령님의 삼일절 기념사를 대독해 주셨습니다.


매년 삼일절 마다 하는 특별 강연에 올해는 이충시 박사님께서 "삼일절 회상 및 우리의 각오" 라는 제목으로 삼일절이 이루어진 세계적 배경과 독립선언서 가 만들어진 배경, 순국 의사 와 열사들의 독립을 향한 투쟁등 우리가 잊고 있었던 역사적 배경을 잘 말씀해 주셨고 앞으로 한인으로서 우리의 각오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노인회 회장이신 정정욱 장로님의 만세삼창과 삼일절 노래를 마지막으로 뜻깊은 삼일절 행사를 마쳤습니다.


기념식을 마친후 제일교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함께 먹으며 함께 친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일절 기념식에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신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념식후 모두 함께 만찬을 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제일 한인교회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독립선언문.PNG

독립선언문 낭독


한인회장.PNG

한인회장 인사말

보스톤총영사.PNG

김용현 보스톤 총영사 경축사


이충시박사강연.PNG

이충시 박사 삼일절 특별 강연 (주제: 삼일절회상과 우리의 각오)


만세삼창.PNG

만세삼창


친교.PNG

제일교회에서 준비한 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