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드 아일랜드 한인회 - Korean-American Association of Rhode Island ::
한인회 소식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비인도적인 러시아의 침략으로 인하여 고통 받고있는 우크라이나의 난민들을 돕기 위하여 모금 운동을 합니다.

 

우리나라도 한때 타국의 침략으로 인하여 원치 않았던 고통을 겪었던 민족으로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현재 상황을 외면 할 수 없습니다. 끔찍했던 전쟁의 참화 속에서도 우리 국민이 희망을 잃지않고 견디며 다시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전 세계 지구촌의 도움과 위로였던 것을 우리 모두는 부인 할 수 없습니다.  

 

전쟁으로 인하여 생활의 터전과 일상이 파괴되고 떠나야만 되는 고통은 한국인들에게도 악몽과도 같은 기억입니다. 정치적인 이슈를 떠나서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겪어야만 하는 비극적인 고통과 어려움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 세대가 조금이나마 나누어 짊어져 주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하여 우크라이나 난민 도움 모금운동에 여러분의 동참을 바랍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우리가 모두 함께하고 있는 것 만으로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으로 보내주시는 모금으로 인하여 우크라이나의 국민들에게 덮쳐온 이 전쟁의 어려운 난관을 하루 빨리 벗어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모금운동에 동참하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4월 30일까지 체크를 한인회로 보내주시면 모아서 해당기관에 전달하겠습니다. 

 

(Payable to ”KAARI”, 체크의 메모란에 "우크라이나" 라고 기입해 주세요)

 

Send to:

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RI

1140 Park Avenue

Cranston, RI 02910

===========================

 

아래의 전문은 지역사회와 상 하원 의원들에게 보낸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침략에 대한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결의문을 한글로 번역한 것 입니다.

 

http://www.rikorean.org/xe/index.php?document_srl=22074&mid=news

 

로드아일랜드한인회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지지 합니다.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용납할 없는 비인도주의적 고통을 초래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강력히 규탄합니다.

 

우리는 한국전쟁 당시 북한 공산당과 일당들이 저지른 비극과 잔학 행위를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UN을 중심으로 미국의 지원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 필요할 한국을 지키기 위해 일어선 국민이 없었다면 지금의 한국은 없을 입니다.


한국인들은 UN참전용사들, 특히 미국의 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에서는 Memorial Day 와 Veteran's Day 잊지않고 항상 그들을 기억하고 추모 합니다.

 

지금의 우크라이나를 바라 볼 때 한국전쟁의 아픈 기억이 되살아납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비인도적인 불필요한 전쟁 행위를 방어하기 위한 지속적인 긴급 지원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러시아에 대한 강력하고 효과적인 제재를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또한 우리는 러시아의 침략으로 가장 위협을 받는 우크라이나 국민과 NATO 동맹국 파트너들을 전적으로 지지 하고 함께 합니다